기아 스팅어는 기아의 기존의 이미지를 탈바꿈하는데 크나큰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가지고 있다. 처음 출시를 했을 당시에는 기아의 스팅어는 BMW와 Audi의 경쟁자로 새롭게 부상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기아 스팅어의 고급스러운 차체의 모습은 그러한 인상을 심어주기에는 충분했으며 차량 내부 또한 소비자들의 만족을 어느 정도는 충족했다는 평가를 가지고 있다.
목차
1. 기아 스팅어 연식별 중고차 시세
2. 기아 스팅어 장점 및 단점
3. 기아 스팅어 세부 성능
기아 스팅어 관련 영상(<<링크)
기아 스팅어 연식별 중고차 시세
2020 | |
기아 스팅어 3.3터보 AWD GT | 4,180 만원 |
기아 스팅어 3.3 T-GDi AWD GT | 4,180 만원 |
기아 스팅어 2.0 터보 플래티넘 | 3,390 만원 |
2019 | |
기아 스팅어 3.3터보 AWD GT | 3.850 만원 |
기아 스팅어 2.0 T-GDi 2WD 플래티넘 | 2.690 만 원 |
기아 스팅어 2.0터보 2WD 플래티넘 | 2,949 만원 |
기아 스팅어 2.0터보 2WD 프라임 | 2,600 만원 |
2018 | |
기아 스팅어 3.3터보 AWD GT | 2,650 만원 |
기아 스팅어 3.3터보 AWD GT | 3,390 만원 |
기아 스팅어 2.0터보 2WD 플래티넘 | 2.600 만원 |
기아 스팅어 2.2디젤 2WD 프라임 | 2,230 만원 |
기아 스팅어 장점 및 단점
- 장점
- 스포티한 스팅어는 디자인적으로 내부, 외부 굉장히 이쁘다.
- 260마력을 자랑하는 스팅어는 4인 가족들이 함께 승차를 해도 부족하지 않아 매우 잘 나간다.
- 4 도어 해치백, 스포츠 세단은 가족들이 이용을 하기에 가장 좋은 형태로 꼽힌다.
- 여러 가지 드라이빙 모드에서 차별화를 하는데 신경을 많이 썼다는 느낌을 가지게 한다.
- 단점
- 좁은 내부 공간
- 연비가 뛰어난 편에 속하는 것은 아니다.
- 끊이지 않는 기아의 품질 결함에 대한 이슈가 많다.
- 뒷좌석의 안전벨트는 유아용 시트에는 너무 크고, 일반인에겐 너무나도 작다는 느낌을 준다.
- 일부 마니아들에게서는 수동 변속기가 없는 점을 단점을 꼽기도 했다.
- 스팅어가 너무 무겁기 때문에 제 힘을 발휘하지 못하고 기름만 좀먹는다는 평가가 있다.
- 뒷좌석의 시야가 좁은 편이다.
기아 스팅어 세부 성능
기아 스팅어 2.5 가솔린 플레티넘 기준 |
|
연료 | 가솔린 |
엔진형식 | 직력 4기통 |
베기량 | 2497cc |
변속기 | 자동변속기 |
구동방식 | FR |
최고출력 | 304ps |
최대토크 | 422.0Nm |
복합연비 | 11.2km/l |
도심연비 | 9.8km/l |
고속도로연비 | 13.4 km/l |
연비등급 | 4등급 |
CO2 배출량 | 151.0g/km |
공차중량 | 1690.0 kg |
앞타이어규격 | 225 45R 18 |
뒷타이어 규격 | 225 45R 18 |
전륜브레이크 종류 | V디스크 |
후륜브레이크 종류 | 디스크 |
전륜서스펜션 종류 | 맥퍼스 스트럿 |
후륜서스펜션 종류 | 멀티링크 |
파워스티어링 형식 | 전동식 |
정원 | 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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